2023. 5. 10. 11:35ㆍ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보자들도 쉽게 키울 수 있으며 어항도 쉽게 꾸밀 수 있는 그런 최고의 수초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수초항을 도전해보고 싶은적 있으신가요?!
저도 어항을 처음시작했을때 자연환경을 똑같이 꾸미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고 수초항을 꼭 한번해봐야 겠다고 생각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수초항에 도전을 하게되고 이쁘고 다양한 수초를 키워보며 실패도 해보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답니다.
그렇게 경험을 통해 여러분들께서도 충분히 실패하지않게 잘자라는 수초를 소개해리고자 합니다.

바로 "워터위스테리아"입니다.
학명은 하이그로필라 디포미스(hydrophilic dofformis)라고 하며 학명에서 알 수 있듯이 하이그로필라 계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산지는 방글라데시, 인도, 네팔 등 동남아시아의 많은 국가에서 발견된다고 합니다.
예전부터 초보자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수초이며 최대성장 20cm~50cm까지도 자란다고 합니다.

따로 이탄이나 비료등 있으면 좋으나 필수까지는 아닌 수초이기에 적절한 광량만으로도 성장속도가 어마어마한 수초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어항을 시작하신지 얼마되지않으신 초보분들이시면 흑사에 식재하시거나 물위에 띄어놔도 빛을 따라 잘자란답니다.
저도 그냥 물위에 띄어놓고 적장한 어두운 환경을 만들고 싶어 저렇게 해놓았답니다.
중후경 수초로 어항의 뒷편에 배치했을때 어항의 밸런스가 좋아보이며 봤을때 이쁘답니다.
잎이 톱니 모양으로 마치 쑥갓을 연상캐하는게 특징입니다.
색상이 파릇파릇한 연한연두색으로 어항내 시원한 느낌을 강하게 줄 수 있습니다.

번식같은 경우 꺽꽂이 방식으로 번식하며 줄기를 잘라 물위에 띄우거나 식재하면 뿌리를 내립니다.
수상엽으로 키은시는 것이 가능하여 화분에 원예화로 키우시는 분들도 계신답니다.
보라색의 이쁜꽃도 피기때문에 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오늘은 초보자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릴 수 있는 수초인 "워터위스테리아"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물생활을 하시는 특히 수초항을 해보시려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는 수초랍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