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군영이 아름다운 "카디널 테트라"

물고기 소개

by 재기발랄 2022. 11. 24. 10:2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서도 익숙한 열대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초보자뿐만 아니라 수초 항하 시는 분들 등 많은 분들께서 좋아하고 한 번은 꼭 키워보시는 물고기로 해외 유명 브리더들도 키우는 물고기랍니다.

바로 "카디널 테트라"입니다.
카디널 테트라는 카라신과에 속하는 열대어로 남미 오리노코와 네그로 상류에 서식하는 열대라고 합니다.
카디널 테트라의 이름은 빨간색의 아름다운 색체라는 데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네온테트라와는 친척관계로 외형이 매우 비슷해 혼동하는 분들께서도 많은데 네온테트라는 밑의 빨간 부분이 다 채워지지 않았고 카디널 테트라는 빨간 부분이 꼬리까지 전부 채워져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카디널 테트라의 경우 먹이는 가리지 않고 먹기 때문에 비트 등 다양하게 먹이는 게 좋습니다.
야생에서 블랙워터와 빽빽한 수초들이 무성한 아마존 강에서 서식했기에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카디널 테트라의 적정 수질은 PH3.5(약산성)~7(중성)으로 유지해주는 것이 카디널 테트라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적정 수온은 22~28도를 유지해주어야 하며 최대 크기는 3.5cm 정도까지 성장을 한답니다.
하층에 서식하는 코리도라스, 상층에서 유영하는 구라미 등과 함께 키우시면 어항이 좀 더 풍부해 보인다고 해요.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웬만한 어종들과 합사가 가능하며 대형어 또는 육식어와 기르게 되면 잡아먹힐 위험이 있답니다.
저도 중형어와 함께 합사를 했다가 전부 잡아먹히는 불상사를 한번 겪어 봐서... 엄청 슬펐던 경험이 있네요.

번식 같은 경우 어려운 편에 속한답니다.
그래서 옛날에는 인공번식이 어려운 종이라 마리당 3천 원 정도로 고가였던 적이 있었답니다.
현재는 동남아에서 인공번식을 하여 가격이 저렴해졌습니다.
혹시 번식을 시키고 싶으신 분이 계신다면 아마존은 어두운 강을 연출하듯 어항의 조명을 대부분 어둠 게 만들어주어 암수 각각 한 마리씩 넣어주어 번식을 진행해주셔야 한답니다.
오늘은 카디널 테트라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물 멍하기 참 좋은 어종으로 수초항을 운영 중이 시라면 꼭 한번 키워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디널 테트라 쇼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